국비지원 컴퓨터학원인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은 취준생 및 실업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현장실무에 맞는 커리큘럼과 1:1 취업지원시스템을 토대로 디자인IT분야 교육에 매진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상반기 4월달 개강을 앞두고 있는 디자인분야 대표과정으로 웹디자인(디지털디자인) 및 편집디자인(시각, 옥외광고), 실내건축디자인 등을 모집 중이다.
이번 교육은 디자이너가 목표인 수강생들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처음 접해보는 수강생들도 쉽고 체계적으로 현장에서 필요로 한 NCS기반의 실무형 강의를 배울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수강대상으로는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고등교육기관 진학하지 않은 자), 대학 최종학년 재학생으로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다음 연도 9월 1일 이전까지 졸업예정자) 등이 가능하며 해당과정으로는 △웹&앱디자인 △모바일UI/UX디자인 △디지털퍼블리싱 △편집디자인, E-book&출판디자인 △시각디자인 등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 훈련 과정이 마련된 가운데 국비전액 100%무료교육으로 훈련장려금도 최대 41만6000원까지 지원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웹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하며 수료생들은 학원에서 제공하는 1:1 취업전문 상담사를 통한 무료취업지원 시스템까지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국기대표과정으로는 △스마트UI/UX(웹디자인, 웹퍼블리셔, 프론트엔드) △실내건축디자인(BIM, 건축설계) △게임콘텐츠개발(게임콘텐츠제작) △S/W개발(JAVA기반 응용SW엔지니어링)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TAT/FAT) △사무자동화(OA, 컴퓨터활용능력) 등이 있으며 지점별로 상이 할 수 있어 상세한 내용은 교육상담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관계자는 "디자인 전공자와 비전공자, 직장인 등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교육에 참여해야 취업 성공률과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서 "올 봄에는 모두가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라며 학원도 최선을 다해 교육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19개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안산, 부천,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을 운영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다양한 교육과정과 국비지원제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