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파크' 품은 메디컬 복합상가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입력 2017-03-21 09:58
- 위례신도시 10세 미만 미취학 아동 비율 높아, 어린이 관련 업종 수요 多

-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지하 2층 전 층 오키즈랜드 입점 예정, 인근 단지 학부모 수요 高

- 대로변에 위치, 높은 가시성과 접근성으로 상권 활성화 기대



최근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몰링(malling)형 상가가 상업시설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고객을 유입할 '키 테넌트'(Key Tenant·핵심 점포)를 확보한 상가가 인기다.

'키 테넌트'는 집객에 큰 영향을 주는 핵심 점포로, 주로 테마파크, 대형서점, 유명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나 대형마트 등이 이에 해당한다. 최근 가장 부각되는 '키 테넌트'는 '키즈파크'다. 아이를 동반한 방문객들이 상가 내 다른 점포로 유입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2014년 세종시에서 공급된 유럽형 스트리트몰인 '세종 에비뉴엘'은 지하 1층에 '뽀로로파크'를 유치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상가 내 19개 점포 청약을 실시한 결과 최고 2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상가는 지상 1층이 가장 먼저 분양되는 반면 '뽀로로파크'의 영향으로 지하 1층 점포들이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로 단기간 완판됐다.

이런 가운데 위례신도시 내 마지막 메디컬 특화 복합상가인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에 '키즈파크' 입점이 확정 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키즈파크 입점으로 상층부 상권 활성화 기대↑

성남시 위례택지지구 C2-7블록에 들어서는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메디컬 특화 복합상업시설로 지하 5층~지상 10층의 대형 몰 규모다. 지상 3층~ 지상 10층에는 일반 의원, 전문병원 및 대형병원(예닯요양병원 입점 확정)이 예정되어 있다.

의료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지상 1층~ 지상 2층에는 수입자동차전시장, 약국, 죽전문점, 의료기기판매점, 편의점, 전문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한 건물에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이 상가는 지하 2층 전층에 '오키즈 랜드'(키즈파크)가 예정되어 있어 자녀를 동반한 학부모의 유입이 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위례신도시 내 신축아파트인 위례호반베르디움, 위례자이 등 아파트는 다자녀가구에 우선 분양 돼 10대 미만의 수요가 많다. 통계청에 따르면 위례신도시 내 총 인구수는 역 5만 4천명(2016년 11월 기준)으로 30대(30~39세)가 약 1만 백 여명, 지역 전체의 19%를 차지해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인다. 10세 미만은 약 7천 5백여명, 14%로 지역 내 세번째로 높다. 따라서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키즈파크 입점으로 위례신도시 10대 미만 자녀가 있는 가정의 수요를 독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가 내부로는 중앙에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에스컬레이터가 설계됐다.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중앙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층별 이동이 편리하며, 특히 '키즈파크'를 이용하는학부모 수요가 상층부로 유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상가는 대로변에 위치해 가시성이 좋고 우남역세권(2018년 개통예정)을 도보로 누릴 수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상가 전면진입이 가능해 접근성도 뛰어나 향후 위례신도시의 대형 라이프몰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위례신도시는 특히 10대 미만의 수요가 많은 지역으로 이 수요층을 타겟으로 한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하층부에 '키즈파크'가 들어서 이를 이용하는 어린 자녀와 학부모들의 풍부한 수요가 상층부 점포로도 이어질 전망이다"고 전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위례광장로 21-13 힘찬프라자 3층에 마련됐다. 상가는 오는 2018년 9월 완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