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3월, 벚꽃 축제 후 찾아가는 경주 3대 맛집

입력 2017-03-17 13:51


대표적인 관광도시 경주. 이곳 경주에도 따뜻한 봄이 찾아왔다. 경주 벚꽃 축제 준비로 한창인 이곳은 이번 주말 나들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불국사, 보문관광단지, 경주월드 등 대표적인 경주 가볼만한 곳 등지는 관광객 맞이로 분주하다. 호수에 비친 야경이 인상적인 안압지와, 활짝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보문관광단지 등 경주의 멋을 즐긴 후 경주 먹거리를 즐기는 것도 나들이의 또 다른 즐거움이다. 대표적인 먹거리로 순두부, 경주 한정식, 떡갈비, 짬뽕 등이 있는데 경주 보문단지 맛집, 불국사 맛집 등 경주에서도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경주 맛집 베스트 3곳을 추천한다.

가성비 한정식 코스와 전통 수제 떡갈비 조합 '월지향'

경주 3대 한정식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의 대표 메뉴는 동궁정식이다. 고추장 새우튀김, 메밀전병, 부침개, 묵무침, 잡채로 제공되는 1코스와 23종 반찬과 솔잎 매운 돈낙 볶음, 1등급 한우로 만든 한우불고기가 제공되는 2코스 요리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백반 가격에 한상차림으로 고급 한정식에 버금가는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다. 36시간 저온 숙성한 고기로 부드러우면서 육즙이 가득해 씹는 맛이 일품인 줄 서 먹는 원조 경 주 떡갈비도 인기다. 또한 매장 안 커다란 소원 바위가 있어 식사 후 소원을 빌고 가는 관광객들도 많아 또 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얼큰함이 살아있는 전통 한식 '경주 두거리'

20년 한식 장인이 운영하는 이곳의 인기 메뉴는 우신찜이다. 매일 오픈 2시간 전 손질한 갈비와 함께 소갈비살과 샤브샤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특히 전통 방식으로 찌어낸 찰솥밥은 일반 가정식 밥과 다른 맛과 향으로 특색있다. 고향 밥상이 생각나는 알짜배기 4종 남도 반찬과 어른 주먹만한 갈비의 푸짐함으로 관광객들 사이에 경주 맛집 3대천왕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푸짐한 제철 해물의 생생정보통 짬뽕 '경주 짬뽕상회'

KBS2TV 생생정보통 '동상이몽 맛대맛' 대결에 방영된 이곳은 특별한 국물 맛의 짬뽕이 유명하다. 일반적인 짬뽕이 닭육수를 사용하나 닭발, 청주,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갖가지 재료와 제철 해물로 48시간 우려낸 이색 육수가 깊고 진하며 오묘한 국물 맛을 자아낸다. 매일 수급하는 싱싱한 해산물과 매일 판매양만큼 반죽해 제공하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까지 특별한 짬뽕집으로 경주 여행 중 찾아가 맛볼 가치가 있는 짬뽕이다. 특히 팔보채, 크림 새우, 깐풍기와 같은 고급 중국 요리도 9900원의 가격에 제공해 가성비 있는 메뉴라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