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성에 입지, 배후수요까지 갖춘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입력 2017-03-07 09:36
- 상가시장에도 통하는 '원스톱라이프', 메디컬 특화 복합상가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분양 예정

- 지상 5층~10층, 대형병원인 예닮요양병원(350병상) 입점 확정, 위례신도시 유일한 메디컬타워

- 인근 주거단지 4500여 세대, 관공서(예정) 이용객 등 풍부한 배후수요로 공실 위험 적어



상가시장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음식점과 미용실, 공인중개사사무소, 편의점 등의 점포들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의료서비스, 문화, 여가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

이에 다양한 테마의 이색 상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한 단계 진화한 형태의 MD특화 상가가 틈새 시장을 공략하며 매력적인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한 대구 '반월당 센트럴타워', 고양 '센트럴타워 메디컬 상가', 부산 '메디컬센터 센트럴타워' 등은 원스톱 의료서비스와 함께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상가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한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상가시장에도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한 복합 상가가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특화 상가는 다양한 수요층 확보가 가능해 배후수요가 좋은 입지에 들어선 경우 향후 임대 프리미엄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위례신도시에 유일한 메디컬 복합문화공간이자 마지막 상업시설인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이 공급을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메디컬 특화 및 차별화된 MD구성으로 수요자 인기↑

성남시 위례택지지구 C2-7블록에 들어서는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메디컬 특화 복합상업시설로 각종 의료시설과 개별 리테일샵, 키즈파크 등이 한 건물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 상가는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다. 지상 3~4층에는 한방병원, 산부인과, 치과 등 일반 의원 및 전문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상 5층~10층에는 대형병원인 예닮요양병원(350병상) 입점이 확정돼 하층부의 낙수효과가 기대된다.

의료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지하 1층~2층에는

'오키즈 랜드'(키즈파크)와 대형서점이, 지상 1층~2층엔 대형마트, 편의점, 아울렛,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위례신도시의 관문상가로 불릴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가 인근 힐스테이트와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등 약 4500여 세대가 상주하며 도보 1분 거리에 수정구청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위례신도시는 약 10만 8천여명이 거주하는 도심으로 성장했지만 타 신도시 대비 상업용지 비율이 현저히 낮아 상업시설이 매우 희소한 지역"이라며 특히"'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위례신도시 내 유일한 메디컬 특화 복합상가라는 상징성에 분양 전부터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위례광장로 21-13 힘찬프라자 3층에 마련됐다. 상가는 오는 2018년 9월 완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