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이상원씨가 한국경제TV 웹사이트의 웹툰 연재 코너에 '역전부부'라는 제목의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
이상원 작가의 '역전부부'는 고정 수입이 없는 찌질한 남편과 커리어우먼 아내가 주인공으로 등장, 일반적인 상식을 뛰어넘는 부부의 이야기를 다루는 연재 웹툰이다.
이 작가는 "아내를 출근시키고 난 뒤 집에 남아있는 남편의 이야기는 사실 제 이야기"라며 "저와 비슷한 생활을 하고 있는 남편들 뿐 아니라 결혼생활을 하는 부부들이 '역전부부'를 읽고 공감을 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원씨는 다니던 대학을 1년 만에 때려치우고 공주대학교 만화학과에 진학했을 정도로 만화에 강한 열정을 갖고 있는 웹툰 작가다. 종이 위에 그리는 만화로 시작해 웹툰에 이르기까지 10년 넘게 만화를 그려왔고, 현재 공주대와 대전대에서 만화를 가르치는 강사이기도 하다.
이 작가는 "제 이야기에 공감하는 독자 뿐 아니라 공감하지 못하는 독자들의 아낌없는 비판도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며 "한국경제TV 독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상원 작가의 연재 웹툰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에서 구독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 된다.
한국경제TV는 유망 신인 웹툰작가를 발굴, 소개하고 이들이 인기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툰작가 육성프로그램을 지난달 17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웹툰으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웹툰작가에게 지급하는 등 경제 활동도 측면 지원한다.
한국경제TV는 앞으로 신인 웹툰작가가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우수 웹툰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웹툰 연재를 희망하는 신인 작가는 아래의 이메일(webtoon@wowtv.co.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