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국제신도시 최초 분양! 고덕 파라곤 견본주택 3일 개관

입력 2017-03-02 17:45
평택 삼성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에 드디어 아파트 분양이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동양건설산업은 3일, 고덕국제신도시 A-8블록에 지을 고덕 파라곤 분양을 위한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덕 파라곤은 고덕국제신도시내에서 최초로 분양하는 아파트가 됐다.



이번에 공급되는 고덕 파라곤 아파트는 고덕국제신도시 1단계 개발권역에 속하는 A-8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30층 11개동 752가구 규모다. 전용별로는 △71㎡타입 210가구 △ 84㎡타입 272가구 △ 110㎡타입 270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고덕 파라곤은 안전하고 아름다운 아파트를 표방하며 유럽형 프리미엄 아파트를 콘셉트로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정원이 조성된다.

특히 고덕 파라곤은 각 가구별 공간 이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차별화 했다.

기둥이 없는 광폭 거실을 채택해 내부에 들어서면 바로 탁 트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입주민들은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공간분리형 혹텔식 부부욕실, 발코니 면적 극대화, 펜트리를 배치한 효율적인 수납 특화시스템 등 가구 내 곳곳에서 공간 특화를 위한 설계가 돋보인다.

지상에는 차가 없이 유럽식 화원과 잔디마당 등 최대한의 녹지공간을 확보해 입주민들이 산책이나 사색을 즐기는 리프레시 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 곳곳에 조성되는 정원은 유럽의 정원들이 자랑하는 생태와 공간구성, 구조물들과의 조화를 그대로 적용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단지 내 스쿨버스를 기다리는 별도의 공간으로 ‘맘스 스테이션’을 두어 안전뿐만 아니라 부모와 자녀, 입주민간의 자연스런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놀이터는 ‘바람소리 놀이터’, ‘맑은 소리 놀이터’ 등을 주제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안전한 아파트답게 관리실 및 경비실과 공동현관 그리고 각 가구를 연결한 첨단 무인경비 시스템을 도입해 방범효과를 높였다.

입지 역시 탁월하다. 고덕 동양 파라곤이 위치하는 A-8블록은 중심상업지구와는 도보로 3분, 행정시설 이전 예정지와는 10여 분 거리에 있다.



특히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단지와 접해 있고,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교육여건도 좋다. 때문에 고덕신도시 내 최고 입지의 주택단지로 평가하는 곳이기도 하다.

한편, 이번에 아파트 분양을 시작하는 고덕국제신도시는 평택시 서정동과 장당동, 고덕면 일대에 택지지구 13,419천㎡(406만평), 산업단지 3,928천㎡(119만평) 규모로 조성 중인 국제화도시로, 56,697가구(약 140,628명 거주)의 주택이 새롭게 공급될 예정이다. 고용인력만 4만5천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향후 100조원 가까이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를 비롯해 LG전자 평택산업단지, 브레인시티, 미군기지 이전 등 대형 개발호재를 안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라인의 수도권 2기 신도시라는 의미 외에도 택지개발지구 시범단지이자 11·3 부동산 대책에 따른 전매제한 예외지역이라는 점도 메리트다. 더군다나 고덕국제신도시 최초 분양 단지라는 점이 갖는 메리트에 대한 기대로 그동안 부동산 업계에서는 고덕 파라곤 분양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었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편리한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와 함께 서울 강남에서나 볼 법한 차별화된 유럽풍 프리미엄 아파트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3일 개관하는 고덕 파라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합정동 868-1번지에 위치하며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5일에 발표하고 21일부터 23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평균 분양가는 1,140만원대이며, 중도금은 무이자 대출로 진행한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