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수요와 공급에 따라 책정되던 프리미엄이 최근에는 분양가와 입지, 특화설계, 커뮤니티 시설 등에 따라 결정되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도 우수한 상품성을 드러내는 아파트 시공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차별화된 설계를 도입해 주거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이에 설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특화설계가 적용된 아파트는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특화 수납공간도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단순히 넓이에 초점을 둔 수납 공간 확보가 아닌 수요자의 생활 패턴과 동선까지 고려한 독특한 수납공간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이에 팬트리와 같은 공간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올해에도 건설사들 간 특화설계 경쟁은 치열할 전망이다. 풍부한 주거수요를 타깃으로 한 주거시설 공급이 이어지고 있는 제주에서는 프리미엄 아파트 '라오체 블랙비치'가 다음달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필로티 특화설계를 채택해 주차 공간 확보에 용이하고 층간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대형팬트리를 제공해 수납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광파오븐과 천정형에어컨을 기본 제공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에어컨, 발코니 확장, 전동식 빨래건조대 등의 무상 옵션이 제공된다.
동부 최대 주거 밀집지역인 삼화지구와 700m 거리에 인접한 제주시 삼양일동 1583-9번지에서 만날 수 있는 단지는 전용면적 46㎡~84㎡ 타입, 총 36세대로 구성된다. 진영물산㈜가 시행하며 ㈜이다종합건설이 시공을 담당한다.
라오체 블랙비치는 선사로길과 일주동로에 인접해 제주 내. 외각 접근성이 양호하며 제주공항, 제주도청, 시청, 제주항 등의 제주 핵심시설을 1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 1분 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도 가능하다
삼화지구 내 교육 시설인 삼양초, 도련초, 삼화초, 제주동중 등의 교육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화북중심상업지역 개발 호재로 인한 향후 미래가치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검은모래해변, 원당봉, 올레18코스를 3분 거리에 누릴 수 있는 녹지 생활권에 자리했다.
3월 분양을 개시하는 라오체 블랙비치의 모델하우스는 제주시 도련1동 1964-1(삼화지구)에 자리한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