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 인근 단지 안전한 교육환경에 학부모 선호도 매우 높아
수요층 탄탄한 편으로 높은 시세에 안정적 가격 유지력↑
입학 시즌과 더불어 교육시설 부동산 시장은 더 활발해진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학원가 및 초중고 등 교육시설이 밀집된 지역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지역 내 부촌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고, 유해시설이 들어서기 어려워 안전한 주거환경으로 학부모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또, 교육 관련 커뮤니티 형성도 수월하기 때문에 '학군 불패'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교육시설 인근 단지의 인기는 매우 높다.
실제 이러한 지역 내 아파트는 가격도 인근 시세보다 높은 모습이다. 대구의 수성구 범어동은 경신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등 명문학군과 학원이 밀집되어 있어 대구에서 교육 인프라가 가장 잘 갖춰진 지역으로 손꼽힌다. 대구뿐 아니라 경북 구미, 안동 등에서도 자녀를 유학시키려는 학부모들의 문의가 많은 곳이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범어롯데캐슬(2009.11 입주)의 전용 84㎡의 3.3㎡ 당 매매가는 1729만원으로 수성구 1106만원 대비 크게 웃도는 가격이다. 또, 비슷한 시기에 입주한 달서구 본리동의 '본리2차롯데캐슬'(2008.10 입주) 전용 84㎡의 1084만원보다도 약 700만원 가량 높은 몸값을 자랑한다.
수요층이 상대적으로 탄탄하기 때문에 가격 또한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서울시 양천구의 경우 지난 10월에 비해 2017년 2월 기준 3.3㎡당 아파트 평균 매매 가격이 0.19%(2038만원→2034만원) 정도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그에 반해 입시 학원가의 메카로 불리는 대치동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는 같은 기간 되려 0.16%(2409만원→2413만원) 상승하는 모습이다. 가격 안정성이 큰 셈이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에는 맞벌이 가정이 많고 자녀 수가 적어 교육열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교육시설 및 학원가 조성여부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수요자가 매우 많다"고 설명했다.
두산건설은 충남 천안시 청당동 일대에서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중이다. 이 단지는 가까이에 청당초, 가온중, 천안여고, 청수고 등의 학교시설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선문대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2~84㎡로 총 1105가구로 이뤄졌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72A㎡ 117가구 ▲72B㎡ 46가구 ▲84A㎡ 571가구 ▲84B㎡ 179가구 ▲84C㎡ 192가구 등이며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100% 단지다.
이 단지는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KTX천안아산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천안IC, 목천IC 등 접근이 수월하며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천안대로, 남부대로 등 천안의 주요 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주요 도심 및 시내·외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천안~평택을 잇는 민자고속도로가 2019년 조기 착공될 예정에 있으며 천안~당진 고속도로(2022년 예정), 제2경부고속도로 등 잇단 교통호재로 예정되어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말망산 자락에 위치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 구장, 야외무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호수공원 등 대형 공원시설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CGV, 천안박물관 등이 있으며, 인근 청수행정타운 내 법원/검찰청(예정), 경찰서, 세무서, 우체국, 건강연금보험공단 등 각종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해 직주근접 아파트로서 풍부한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최근 분양이 마무리된 풍세산업단지와 제5일반산업단지에 이어 천안시 최대 현안사업이자 국내유일의 화장품전용산업단지인 'LG생활건강 퓨쳐산업단지'(39만3288㎡)가 연내 착공을 목표로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영상문화복합도시 진입로가 개설 예정에 있어 'LG생활건강 퓨쳐산업단지'와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