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친구가 오는 3월 컴백하는 앨범 재킷 이미지와 트랙리스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 속 여자친구는 블랙 컬러의 제복을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끈다. 특히 귀를 사로잡는 일렉트로닉 기타 사운드가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까지 4연속 흥행시킨 바 있는 여자친구는 '믿고 듣는다'는 메카히트를 시켰고, 신곡 '핑커팁'(FINGERTIP)으로 5연속 흥행에 성공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여자친구의 이번 컴백은 '학교 3부작' 시리즈를 끝내고 성장과 변화에 초점을 맞췄고, 올해 여자친구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됐기 때문이다. 막내 신비와 엄지가 이달 고교 졸업을 하며 갓 20살이 됐다.
그간 여자친구는 교복을 연상케 하는 의상으로 풋풋한 매력과 에너지 넘치는 안무로 큰 사랑을 받았다.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된만큼 여자친구는 성장한 소녀들의 '진짜' 사랑이야기를 노래한다. 이에 이번 새앨범에 지난해와는 조금은 다른 차별점을 뒀다는 것이 소속사의 설명이다.
소속사 쏘스뮤직 측은 "여자친구가 상큼 발랄한 소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로 성장했다. 다양한 색깔을 지닌 소녀들이 있듯이 여자친구 역시 또 다른 여자친구의 모습으로 다가갈 것이다. 여자친구의 정서는 지키는 선에서 다양한 변주가 시작됐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는 3월6일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함한 새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을 발표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