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쪽파 곱창-파김치 장어쌈-쪽파 한우말이, 이색맛집 어디?

입력 2017-02-27 19:34
수정 2017-02-27 19:36


향긋한 ‘쪽파’를 조연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색 맛집이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됐다.

27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의 코너 ‘맛있는 조연’에서는 ‘파’와 더불어 음식맛을 더욱 살린 맛집 세 곳이 소개됐다.

먼저 ‘쪽파’와 ‘곱창’의 이색만남을 자랑하는 군포 <먹방촌>은 곱창속을 꽉 채운 파의 향긋함이 일품이다. 경매사 출신 사장님이 직접 고른 신선한 쪽파와 육우곱창을 사용하기 때문에 재료부터 남다르다.

곱창은 깨끗이 손질한 뒤 키위를 발라 숙성한 다음 비법가루를 뿌려 초벌구이한 뒤 손님상에 오른다. ‘쪽파’를 넣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느끼한 맛 없이 향긋한 곱창을 맛볼 수 있다.

두 번째 맛집은 ‘파김치’와 ‘장어’의 조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천 <해나루 풍천장어>. 저온에서 장시간 숙성한 파김치를 육수에 넣는다는 이 가게는 생강이 필요없는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고. 보양식의 대명사지만 느끼한 맛이 없지않은 장어는 파김치와 함께 싸먹으면 얼큰하고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은 ‘쪽파’와 ‘고기’의 만남, 울산의 <정 한우말이>다. 한입 크기로 쪽파를 썰어 고기에 한번 말아 구워먹는 ‘쪽파 고기말이’는 이 가게 매출을 책임지는 일등공신이다.

한우말이에는 쪽파와 미나리, 팽이버섯을 넣어 식감도 좋고 향긋한 맛을 낸다. 고기는 원플러승 이상 암소를 사용, 품질 또한 훌륭하다.

손님들은 “맛도 좋고 몸에도 좋아 자주 오고싶다”며 만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