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최지욱 웹툰작가의 '단어의 재해석' 28일 연재 시작

입력 2017-02-27 10:39
수정 2017-03-10 09:50


한국경제TV가 오는 28일부터 웹툰작가 최지욱씨의 작품 '단어의 재해석'을 홈페이지 내 웹툰 연재 코너에서 선보인다.

최지욱 작가가 연재할 '단어의 재해석'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구성한 4컷짜리 웹툰으로 요즘 인기 있는 '아재개그'를 소재로 한다.

최지욱 작가는 작품 기획과 소재를 제공하는 작업을 위주로 하고 그림제작은 다른 그림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 작품을 내놓는 웹툰 글작가다.

최 작가의 이력은 독특하다. 그는 17년간 중·고등학생들에게 수학을 가르쳐온 인기 강사다. 지난해에는 답이 모두 18인 수학책<eighteen>을 출간해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모으기도 했다.

최 작가는 "어려운 수학 개념을 학생들에게 쉽게 설명하기 위해 수학책에 만화를 그려 넣으면서 웹툰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만화만큼 짧은 시간에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은 없다고 생각해 웹툰 글작가로 활동하게 됐다"고 말한다.

그는 밤에는 맥주집을 경영하는 사장으로 변신한다. 또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음반을 발표한 가수이기도 하다.

최 작가는 "한국경제TV에서 웹툰을 연재하게 돼 기쁘다"며 "살아가기 힘든 요즘, 세상을 조금은 다른 시각에서 보면서 독자들에게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는 웹툰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단어의 재해석’은 한국경제TV의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오는 28일부터 구독할 수 있다.

한국경제TV는 유망 신인 웹툰작가를 발굴, 소개하고 이들이 인기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툰작가 육성프로그램을 지난 17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웹툰으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웹툰작가에게 지급하는 등 경제 활동도 측면 지원한다.

한국경제TV는 앞으로 신인 웹툰작가가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우수 웹툰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웹툰 연재를 희망하는 신인 작가는 아래의 이메일(webtoon@wowtv.co.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