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멜로디데이 ‘도발적 안무’ 현장 초토화...흥겨움 역대급

입력 2017-02-14 20:05


컴백 멜로디데이에 대한 관심이 핫하다. 컴백 멜로디데이가 보여준 '도발적 안무' 때문.

컴백 멜로디데이가 이처럼 관심을 받는 이유는 멜로디데이(차희, 유민, 예인, 여은)의 미니 2집 음반 '키스 온 더 립스(KISS ON THE LIP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진행됐기 때문.

멜로디데이의 소속사 크래커엔터테인먼트는 앞서 지난 12일 오후 공식 SNS에 새 음반 <키스 온 더 립스>의 트랙리스트와 2차 콘셉트 이미지를 차례로 게재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크게 키웠다.

멜로디데이의 이번 음반에는 대세 작사-작곡진 제이큐(JQ), 라이언전, 하울, 비투비 정일훈 등이 지원 사격을 펼쳤다.

이 중 타이틀 곡으로 낙점된 ‘키스 온 더 립스(KISS ON THE LIPS)’는 글로벌 인기몰이 중인 ‘레게팝’ 장르의 곡으로, 멜로디데이의 몽환적이고 신비한 매력이 듬뿍 묻어나는 트랙이다. 한편의 뮤지컬을 보듯 섬세하게 짜여진 퍼포먼스와 일찍이 그 실력을 인정받은 멤버들의 명품 보컬 조화로 180도 달라진 ‘멀티 걸그룹’ 멜로디데이의 변신을 상징하는 곡이기도 하다.

새 음반 수록곡인 R&B 발라드송 ‘흔한 멜로디’에는 멤버 4인 전원이 작사, 작곡진에 이름을 올린 점도 주목할 만하다. 같은 시기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던지는 가슴 뭉클한 가사로 공감을 더할 ‘흔한 멜로디’는 싱어송라이터로 한걸음 성장한 멜로디데이의 노력과 진심을 증명하는 곡이다.

<복면가왕>의 9대 가왕 등을 거친 실력파 멤버들이 포진된 팀 만큼 발라드곡 역시 빠질 리 없다. 낭만적 멜로디와 풍성한 선율이 압권인 명품 발라드 ‘기프트(GIFT)’, 보이그룹 비투비의 개성파 래퍼 정일훈이 피쳐링한 선공개곡 ‘바빠보여요’까지 멜로디데이의 팔색조 같은 매력이 가득하다.

이 밖에도 앨범에는 펑키한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믹스 앤 매치(Mix & Match)’, 멜로디데이의 유니크한 매력의 연장선에 있는 ‘라이크 유(Like U)’ 등이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멜로디데이는 14일 오후 4시와 8시, 언론 쇼케이스 및 관객 대상 컴백 쇼케이스를 연달아 진행하고 이들의 반전 변신을 하루 앞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팬 쇼케이스의 경우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서도 생방송되어 손쉽게 멜로디데이의 컴백 전 최초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멜로디데이 미니 2집 음반 ‘키스 온 더 립스’는 오는 15일 0시, 멜론을 포함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