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엘유게임즈(대표 오영파)는 자사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서비스예정인 모바일 항해 MMORPG ‘무역왕’의 사전 홍보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https://youtu.be/unuakZpitJs)은 뮤지컬을 보는 듯한 구성이 눈에 띈다.
영상의 음악은 뮤지컬과 CF 음악을 전문적으로 작업하는 Tune Ace(튠에이스)가 작곡을 맡았다. 튠에이스는 뮤지컬 이순신과 진주대첩 외 수백 곡을 작곡해온 ‘Zed K.’, 애니메이션 마음의 소리와 미생 등 십수 년 동안 사운드 디자인을 해온 ‘김병찬’, 기타리스트 ‘김남상’, 아모레 퍼시픽 CF 음악 감독으로 유명한 ‘VISOO’, 락밴드 ‘걸’ 출신의 프로듀서 ‘김성하’가 뭉친 음악 프로듀서 그룹이다.
보컬 라인업도 만만찮다. 그룹 Y2K 출신 뮤지컬배우 ‘고재근’과 프랑켄슈타인, 삼총사, 캣츠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실력파 뮤지컬배우 ‘홍경수’,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신예 ‘김봉주’, 락그룹 ‘걸’의 보컬리스트 ‘윤비수’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30초로 구성된 이 영상은 ‘무역왕’의 사전 홍보를 위해 제작된 영상으로, 게임 출시 이후에는 풀 버전의 영상을 공개해 보다 풍부한 볼거리와 들을거리를 유저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최초의 무역 MMORPG를 표방하고 있는 ‘무역왕’은 전투를 위해 무역을 하고, 무역을 위해 전투를 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실제로 존재하는 약 100여 개의 도시를 배경으로 세계를 탐험해 나가고, 함대를 구축 및 육성하여 해적을 처치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무역 항구를 점령할 수 있는 무역 전쟁 시스템과 1천 명이 동시에 즐기는 PK 시스템은 기존 MMORPG의 전투 재미까지 담아냈다.
유엘유게임즈 관계자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일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무역왕이 특별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며 “단순히 함대를 육성하여 자신의 강함을 알리는데 끝나지 않고, 무역항로를 확보하고, 끊임없는 머리싸움을 진행하는 등의 다채로운 재미를 전 장르를 총망라하는 뮤지컬 음악으로 담아내 보고자 했다. 얼마 남지 않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유저분들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게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