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성대부경대역 지하철 출구와 연결, 일대 랜드마크로 도약
- 단지 내에는 편의시설, 저층엔 상업시설 '원스톱 라이프' 실현
상가시장에서 핵심점포 유치가 상권 활성화의 관건인 것처럼 소형 임대차 시장에서도 풍부한 상업시설이 뒷받침 되는 곳이 주목받고 있다.
직장인이나 대학생 등 1인 가구가 소형 오피스텔과 원룸주택의 주요 고객인 만큼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주거지로 쾌적성, 교육시설이 아닌 거주 환경이 편리한 상업시설, 교통환경 등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어서다.
특히 밤에도 오랫동안 불이 켜져 있는 역세권은 방범 측면에서도 상대적으로 장점을 갖고 있어 나홀로족들이 눈여겨 보는 곳 중 하나다.
부산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리마크빌 대연'도 나홀로 가구가 만족할 만한 요소를 모두 갖췄다. 지하철 출구와 연결되어 있어 교통환경이 무엇보다 우수하고 저층에는 상업시설이 입주할 예정이어서 거주환경도 뛰어나다.
지난달 완공된 건물은 지상 20층, 지하 6층으로 총 546세대(오피스텔 286세대, 도시형생활주택 260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지하 2층~ 지상 2층에는 편의점, 유명 F&B, 글로벌 SPA브랜드가 입점 예정이며 인근으로 은행, CGV, 각종 쇼핑몰, 어학원이 위치해 있어 젊은층의 주거지로 안성맞춤이다.
외형적인 모습 외에도 입주민들을 위한 서비스도 남다르다. 호텔식 컨어시어 서비스를 도입해 가전·가구렌탈대행, 룸클리닝대행, 세탁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고 팩스, 복사 등의 OA서비스도 가능하다. 입주자들의 불편사항을 접수해 신속하게 개선하는 등의 임대관리 시스템도 선보인다.
실내는 전용면적 23~56㎡로 원룸과 투룸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 오피스텔에 비해 쾌적한 내부와 다양한 수납공간이 배치되어 있다.
소형 오피스텔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환기, 채광 효과도 뛰어나고 수납공간과 붙박이 가구, 빌트인 가전 등이 있어 공간활용도를 높인다. 또 아파트 못지 않은 펜트리가 들어간 세대도 있어 드레스룸으로 이용 가능하다.
호실마다 KT그룹의 장점인 기가(GiGA) 인터넷과 Wifi, IPTV(인터넷 TV) 서비스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 또 ICT역량이라고 할 수 있는 차 위치 찾기, 피트니스 건강 체크 솔루션, 스마트택배, 우편함 도 선보인다.
아파트처럼 단지 내에는 커뮤니티, 편의시설도 있다. 대학생이나 바쁜 젊은 직장인들을 위해 코인세탁실이 있으며 무인택배시스템, 스마트 피트니스 센터 등이 갖춰져 프리미엄급이라 할 수 있다.
임차인이 운영기업과 직접 계약하는 만큼 거래사고가 발생할 여지가 없고 집주인과의 분쟁과 보증금 반환 문제도 없다. 또 월세 소득공제, 전입신고를 할 수 있고 BC우리카드에서 출시한 '리마크 제휴카드'를 통해 임대료와 관리비 자동이체도 할 수 있다.
참고로 리마크빌 전용카드는 입주고객이 임대관리비 자동이체를 통해 전월실적에 따라 연 최대 22만원 할인과 각종 부가 편의서비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입주자를 활발히 모집 중에 있는 이 곳은 층과 향, 타입, 면적에 따라 임대료가 달라 리마크빌 콜센터와 홈페이지, 인근 부동산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쇼룸은 부산 남구 대연동 54-5번지 건물 내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