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핫도그, 길거리간식의 프리미엄화로 창업시장 리드

입력 2017-01-25 14:04


한국형 디저트인 핫도그와 커피 콜라보를 통한 차별성 및 지속성

고급 수제 핫도그로 핫도그 창업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비엔나핫도그'는 혼자 디저트를 즐기고자 하는 나홀로족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새해 인기를 끌고 있다.

길거리 간식을 하나의 프리미엄 디저트로 승화시킨 비엔나핫도그는 90분간 발효시킨 반죽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건강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

또한 우리 밀을 포함한 33가지의 착한 재료로 만들어지는 파우더와 자연산 치즈 그리고 국내산 돈육 소시지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프리미엄 콘도그'라는 수식어답게 건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식사대용으로도 적합해 1인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외식 창업 시장을 이끌어갈 트렌드로 대표되는 키워드인 '1인 가구'의 증가와 맞물려 혼밥족들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류도 덩달아 인기를 얻는 추세여서 올해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을 뿐 아니라 경기불황으로 인해 창업자금에 많은 돈을 투자하기보다는 소규모 창업, 소자본 창업을 통해 리스크를 줄이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흐름과도 부합하면서 창업부담을 줄이기 위한 '숍인숍' 형태의 창업 등 비엔나핫도그의 2017년이 밝게 전망되고 있다.

아울러 한국형 디저트라 할 수 있는 핫도그와 커피의 콜라보를 통해 동종 브랜드와는 구별되는 차별성 및 지속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비엔나핫도그 조허정 회장은 "길거리 간식은 오래 전부터 우리네 삶과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사랑받아온 요리이자 문화"라며 "비엔나핫도그는 길거리 간식의 프리미엄화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 브랜드"라고 밝혔다.

비엔나핫도그는 전국 250여개 가맹점에 빛나는 스몰비어 브랜드 '용구비어'와 차별화된 건강음료 라인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생과일쥬스전문점 곰브라더스의 패밀리 브랜드이기도 하다. 30년 경력을 바탕으로 한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담긴 브랜드이므로 신뢰감이 높다. 비엔나 핫도그 창업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