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연유산으로 선정된 성산일충봉 은 약 5천년전 제주도 수많은 분화구 중에서는 드물게 얕은 바닷가에서 폭발하여 만들어진 화산체이다. 이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유례없는 화산폭발로 인해 만들어진 성산일출봉 에는 수없이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고 있는데, 이들의 오감의 완성은 제주도에서만 맛볼수 있는 제주 흑돼지의 근고기이다.
제주 성산일출봉은 천연기념물 제 420호로 지정이 되어있으며,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 에 등재가 되어, 아름다운 절경과, 주변 맛집 탐방까지 한번에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해, 전세계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유명 관광지다.
이런 제주 성산일출봉 인근에 위치한 '돈이랑' 제주 흑돼지 근고기 전문점은, 제주도에서만 맛볼수 있는 제주 흑돼지의 고유의 맛을 알리고 있어, 이곳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제주 돈이랑 박용철 대표는 "제주흑돼지 의 고유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이렇게 큼지막하게 즐기는 것이 최고의 방식"이라며 제주흑돼지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기존의 근고기의 두께보다 더 도톰하게 나가는 제주흑돼지는, 이곳 돈이랑만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에게는 즐거움을, 제주도흙돼지만의 맛의 즐거움까지 받고 있다.
제주흑돼지 외의 보말칼숙수 또한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별미이니, 성산일출봉 의 시각적인 즐거움과 더불어 식감까지 만족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