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투자 전략, "신설 대학교 인접상가에 투자하라"

입력 2017-01-18 11:05


대학교 인접 입지는 고정수요는 물론 외부 수요 유입도 활발히 이어지는 곳이다. 소비층 대부분이 젊은 층인 만큼 불황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할 수도 있다. 최근 상황이 이렇다 보니 대학교 인근 상가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올해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역 일대에서는 김포대학교 제2글로벌 캠퍼스의 조성이 이뤄진다. 이에 이 지역에 공급되는 상업시설을 주목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최근 분양에 나선 상가 중에서는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상가를 눈여겨볼 만하다.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상가는 김포대학교 제2글로벌 캠퍼스 바로 옆에 위치해 김포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의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고스란히 흡수할 수 있다.

또한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인 운양역세권 운양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자리해 한강신도시 5만여 명의 고정적인 배후수요와 모담산, 생태공원, 문화예술특화거리 및 운양역 이용객 등 20만여 명에 달하는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상가는 집객 유도를 위해 젊은 층이 선호하는 고품격 외관과 3면 대로변의 오픈 공간, 1층 만남의 광장, 9층 옥상정원, 에스컬레이터 등을 설치했다. 또한 교육시설이 부족한 운양역세권 상권 특징에 맞춘 설계와 MD구성으로 대형 브랜드 학원의 선임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2018년 11월 김포경전철 개통(예정)에 맞춰 2018년 7월 입점이 예정돼 있으며 공실률 걱정을 현저히 낮출 수 있는 임대보장제와 중도금 무이자를 실시 중이다. 현대家 현대비에스앤씨(현대BS&C 대표이사 이휴원) 건설이 책임 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김포 분양홍보관(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298-3번지), 분당 분양홍보관(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4-1번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