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경제불황에 저렴하면서도 만족스러운 소비를 지향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른바 '가성비'를 고려한 소비패턴이 그 중 하나인데, 창업 아이템 역시 이러한 가성비에 초점을 맞춰지고 있다.
최근 창업계의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전노래방은 기존 노래방들과 달리 시간당 결제가 아닌 1곡에 500원과 같이 곡당 결제를 하고 있다. 덕분에 소수 혹은 1인 방문자도 언제든지 원하는 만큼만 결제 후 이용이 가능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
주머니가 가벼운 10대 학생들과 20대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 매김 했으며, 최근 많은 매장들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
코인노래방 락스타는 기존 노래방에서 느낄 수 없었던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클래식, 클럽, 네추럴, 펑키 각각 다른 4가지 분위기의 룸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고퀄리티의 음향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콘서트에서 노래를 부르는 느낌을 주고자 최신 사운드시스템과 영상시스템, 생생한 입체음향까지 도입해 노래방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최적화했다.
관계자는 "코인노래방은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쉽고 운영이 간편한 데다 특별한 기술 없이도 창업이 가능해 초보자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다"며 "별도의 관리 인력이 상주해 있지 않아도 운영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의 투잡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창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중요시하는 부분이 바로 상권 내 최고의 입지점포 발굴이다. 어떤 창업이든 상권에 따라 매출이 차이 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 업체 측은 먼저 상권이 중복되지 않는 위치인지 분석하고 실 평수에 따른 공간 효율성을 생각해 인테리어 및 구조를 설계한다.
또한 보다 전략적인 창업지원을 위해 전국 9개 거점 도시에 250여 부동산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15년 이상 노하우의 상권 전문 컨설턴트가 1:1 맞춤 상담을 통하여 최적의 입지를 개발하고 있다.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