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분양트랜드 '뉴스테이' 동탄생활권 '신동탄 SK뷰파크 3차'

입력 2017-01-17 10:18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뉴스테이'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SK건설이 분양중인 '신동탄 SK뷰파크 3차'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뉴스테이는 기업형 임대주택으로 중산층의 주거고민 해결을 위해 등장한 새로운 주거형태다.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으며, 연간 임대료 상승률이 연 5%로 제한돼 있어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다. 더불어 소득기준, 청약통장 등 특별한 요건 없이 공급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브랜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어 부동산 시장 내 각광받고 있다. 뉴스테이 아파트는 대형건설사가 주로 공급하는 만큼 일반 아파트 못지 않은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임대주택에 대한 편견을 깨고 뛰어난 입지에 특화설계까지 갖춘 아파트를 선보여 높은 선호를 이끌어 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뉴스테이가 경제적인 측면에서 주거불안을 해결해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주거 프리미엄까지 제공해주기 때문에 선호가 높다"며 "향후 공급되는 뉴스테이 아파트를 주목할 만하다"라고 말했다.

동탄생활권인 경기 화성시 기산1지구에 선보인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SK건설에서 첫 선 보이는 뉴스테이 단지로 지하 2층 ~ 지상 23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86가구의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된다.

특히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최근 뉴스테이 시장에서 입주자들이 임대보증금이 높더라도 싼 월임대료를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해 뉴스테이로는 처음으로 10만원대 월임대료를 선보이게 됐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의 전용 59㎡ 기준층(전환형Ⅰ)은 보증금 1억9900만 원에 월 임대료가 17만9000원이다. 전용 84㎡D 기준층(전환형Ⅰ)은 보증금 2억3500만 원에 월임대료가 16만3000원으로 책정됐다.

단지는 동탄1신도시가 바로 옆에 위치해 동탄생활권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수원 영통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또,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이 있어 직주근접 아파트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단지와 가까이에 초, 중, 고등학교가 있어 자녀가 있는 3040세대의 수요도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도 좋다.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가 인접해 있고, 동탄~수서간 SRT 동탄역 개통으로 서울 강남권은 물론 경기 동남부권 주민들의 철도이용이 편리해졌다. 오는 2021년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개통 예정이며 인덕원~수원 복선전철도 예정돼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643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19년 1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