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WA코리아, 르호봇과 업무 제휴

입력 2017-01-16 09:17


글로벌 독립광고회사인 TBWA코리아(대표이사: 이수원)가 지난 11일 국내 스타트업 업계에서 그간 취약한 영역으로 지적되어온 브랜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대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기업인 르호봇(대표이사 목영두)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TBWA코리아는 르호봇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컨설팅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로 하였다. 그간 국내 스타트업 육성 사업은 투자 유치 등 금융적인 측면이 주로 강조되어 왔기 때문에 이번 제휴는 새로운 방식의 스타트업 육성 방식으로 주목된다.

양사 대표는 공간을 기반으로 한 공유 플랫폼에 브랜드에 대한 노하우와 솔루션을 더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질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스타트업 사업 초기부터 사업 아이템에 대해 소비자 관점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고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사업 성공 확률을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TBWA코리아는 광고 취급고 기준으로 국내 6위이자 재벌 계열 광고회사를 제외하면 독립광고회사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단순히 광고 영역을 뛰어넘어, 클라이언트가 갖고 있는 브랜드에 관련된 모든 니즈를 해결하는 '브랜드 솔루션 컴퍼니'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컨설팅 사업에 진출한 지 2년 만에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마케팅 성과로만 평가받는 effie상에서 2016년 대상, 2015년 대상 없는 금상을 연속 수상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실질적인 성과를 제공하는 광고회사로 알려져 있다.

1998년 설립된 르호봇은 공간 기반 국내 최대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기업이다. 현재 국내 40개, 중국·베트남 2개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여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창업과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규모의 사무실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네트워킹과 컨설팅 등 다양한 인큐베이팅 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해 왔다. 특히 향후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및 해외기업의 한국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