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가 오는 16일(월) 딜라이브에서 서비스중인 OTT(Over the Top·인터넷스트리밍)상품 '딜라이브 플러스'에 채널을 론칭한다.
한국경제TV는 '디지털실크로드' '기업가정신콘서트'를 포함해 11개 프로그램 70여 편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매월 추가로 업데이트 된다.
특히, 'ICT를 이해하는 가장 빠른 길'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는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5G, 애플리케이션 등 정보통신기술의 모든 것을 총망라해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미래 신산업 동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격변의 경제 위기를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데 도움을 줄 나침반이 되고자 한다.
<ICT 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는 여러분의 심장을 히트할 IT 핫뉴스 'HIT IT', 화제의 IT 서비스를 직접 만나보는 'SHOW IT', 뜨거운 IT 현장 취재 'IT 핫스팟', IT 이슈를 속 시원하게 파헤쳐보는 'IT 톡 사이다'로 구성된다.
또한, '기업가정신콘서트' 프로그램은 국내 우량 중소기업CEO를 출연시켜 기업을 경영하며 얻어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는 독특한 형식으로 꾸미고 있다.
딜라이브는 지난 6월 OTT시장 활성화를 위해 '딜라이브 플러스'를 출시했으며, 글로벌 컨텐츠사업자인 넷플릭스의 다양한 컨텐츠와 IHQ의 연예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