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타 PC방, 2017년 1월 신규 창업 지원

입력 2017-01-05 11:04


PC방 창업, 꼼꼼한 분석과 프랜차이즈 선택이 중요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고 1월 1일을 맞아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구상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는 'PC방'이다. 과거에는 스스로가 컴퓨터 전문가이거나 게임을 즐기는 마니아인 경우에 PC방 창업을 고려했지만, 최근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많아지며 일반인 창업 또한 늘고 있다.

이와 관련해 PC방 프랜차이즈 '피에스타 PC방'은 새로운 마음으로 PC방을 개업하려는 예비점주들을 위해 '2017년 1월 이벤트' 및 '새출발 고객 텐텐 EVENT'를 실시하고 있다.

먼저, 1월 이벤트의 경우, 1월 가맹점 계약 시 ▲1금융권 최대 2억원 신용 대출 지원 ▲오픈 후 4주간 블로그/페이스북 등 SNS 홍보 무상 지원 ▲자체 먹거리 브랜드 '차니차니' 원가 세팅 ▲1,000만원 상당 가맹비 100%면제 ▲프리미엄 인테리어 '쇼콜라', '노블레스 퍼플'을 '엣지' 컨셉 가격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시공 ▲부가수익 매출 증대를 위한 복합기 무상 지원 ▲핸드폰 케이블 무상 지원 ▲32인치 E-LED 피에스타 전용 모니터 무상 업그레이드 지원 ▲피에스타 일체형 책상 50% 할인 지원 ▲프리미엄 흡연부스 무상 시공 ▲FULL HD급 16채널 CCTV&4CH 음향시스템 무상 지원 ▲와이파이 무제한, 프리미엄 와이파이존 무상 설치 지원 ▲에어간판, 현수막, 전단지, 매장 홍보마케팅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새출발 고객 텐텐 EVENT도 눈여겨볼만 하다. 이번 이벤트는 특정 항목에 해당하는 고객에게 각각 1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지원하며 새 출발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우선 1월에 계약할 경우 기본적으로 1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이사나 결혼, 출산, 취업 등 인생의 큰 변화를 겪는 사람들에게도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가족들의 변화나 상황 또한 지원 받을 수 있다. 가족이 졸업하거나 입학할 예정인 경우, 가족 중에 정유년 닭띠가 있을 경우에도 PC방 창업 비용에서 1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30세 이하거나 여성고객일 경우, 업종을 바꿔 새로이 피에스타 PC방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경우에도 똑같이 1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 10가지 혜택들을 중복 지원한다는 점은 눈여겨볼만 하다. 또한 창업 상담만 받아도 2017년 달력을 무료로 증정한다.

피에스타 PC방 관계자는 "PC방창업은 스스로의 재정 등 창업 제반 상황을 파악하고, 그 상황에 맞게 지원해줄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사전 지원뿐만 아니라 사후 관리가 철저해야 성공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관계자는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