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7 영상] 소비되는 물의 양에 따라 색이 변하는 샤워기, HYDRAO

입력 2017-01-05 10:54


SMART & BLUE가 1월 3일(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 Unveiled'에 참가해 사용하는 물의 양에 따라 색이 바뀌는 샤워기인 HYDRAO를 개발했다.

SMART & BLUE의 HYDRAO 제품은 소비하는 물의 양을 4단계로 나눴다. 기본적으로 10L부터 40L까지 구분되어 있고 각각 초록색, 파란색, 보라색, 주황색이 부여됐다. 샤워기는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다.

물의 색이 변하는 것과 소비되는 물의 양에 따른 색 변화 구간을 사용자 편의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조정 가능하며, 사용량 통계를 조사할 수 있다. HYDRAO First, HYDRAO Loop, HYDRAO Drop의 세가지 제품이 있다.

한편,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미국소비자 기술협회(CTA)의 주최로 매년 1월 열리고 있다.

지난 10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CES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한다.







김다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