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가 오는 10일,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
신입학은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의 경우 학년별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입학의 경우 수능 성적과 고교 내신과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서 평가기준은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서 70%, 적성평가(학업준비도검사) 30% 이다.
신편입학 지원서 작성은 서울사이버대학 입학 홈페이지나 모바일웹을 이용하면 된다.
지원 가능학과는 심리상담학부, 사회복지학부, 사회과학부, 경상학부, IT디자인학부, 문화예술학부, 자유전공학부(자유전공학과)의 24개 학과다.
이 중 자유전공학부는 사이버대 중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신설된 학과로, 다양한 전공탐색과 기초소양 배양 후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전공을 선택하는 학과다. 자유전공학부(자유전공학과) 신입생들은 '전공탐색 세미나', '공부의기술' 등의 수업을 듣고 난 후 2학년 1학기 말에 학과를 선택하게 된다.
자유전공학과 외에도 심리상담학부의 특수치료학과, IT디자인학부의 정보보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등 신설학과에서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서울사이버대 이완형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사이버대 최상위권 규모에 달하는 연 140억원의 장학규모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장학전형을 세분화해 최대한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대학 측에 따르면 사이버대 중 교내장학금 1위(2016 정보공시)를 기록했으며, 장학금 외에도 '자격증 대비반', '현장 연계 교육' 등 실무역량 개발에 중점을 두고 학과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에서는 학생이 자신의 졸업시기와 학습 기간을 조절할 수 있는 '학생맞춤학기제'와 학생 별로 최적화된 교육서비스가 가능하도록 '1:1 커리어 코칭' 등의 제도를 통해 재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한 제도들이 운영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