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은행권 첫 시니어 전용 모바일앱 출시

입력 2017-01-04 10:03


신한은행이 은행권에서는 처음으로 시니어 전용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은퇴 관련 비지니스 강화에 나섭니다.

4일 신한은행은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모바일 앱인 ‘미래설계 for you’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 이 앱을 통해 은퇴기에 있는 50대 이상 고객을 위한 금융과 비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래설계 for you’ 모바일 앱은 주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이 익숙치 않은 시니어 연령대임을 고려해 기존 은행 앱보다 큰 글씨체와 손쉬운 화면 이동 등 사용자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했고, 다양한 비금융 제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들의 관심사인 여행, 건강, 일자리, 반려동물 정보, 문화행사 초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으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적 트렌드와 은퇴관련 사업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반영해 시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은퇴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습니다.

지난 2014년 4월 ‘신한미래설계’ 브랜드 선포한 신한은행은 은퇴설계시스템인 ‘S-미래설계’, 영업점 은퇴상담전문가인 '미래설계컨설턴트’, 은퇴준비 교육프로그램인 ‘부부은퇴교실’과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미래설계캠프’ 대표 은퇴상품인 ‘미래설계통장’ 등을 통해 은퇴사업플랫폼 구축. 관련 비지니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