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 흔드는 '왕홍', 엑소덴 분말치약 호평

입력 2017-01-03 10:56


라이프온 '엑소덴' 홍보 방송, 중국 실시간 방송 큰 호응

지난 12월 17일, 동서울호텔면세점에서 '왕홍 콘테스트'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40여 명의 왕홍을 비롯해 성룡의 제자인 란호우, 가수 겸 왕홍 왕쇼우미, 영화배우 왕비청 등 중국 생방송에서 활동 중인 연예인들도 대거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콘테스트는 왕홍들이 면세점 내 제품의 장단점을 파악해 생방송으로 홍보하고, 해당 방송에 들어온 접속자 수를 통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엑소덴을 홍보한 왕홍들이 팔로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실시간 접속자 수 1위를 차지하며 그 열기를 증명했다.

왕홍들은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품 소개와 함께 실제로 엑소덴 치약을 사용해보며 "엑소덴의 향이 좋고 사용감이 가볍다. 치아가 환해진 느낌이다. 분말치약이 부드럽게 치석과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느낌이 들어 치아와 잇몸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하며 적극적인 홍보와 소통을 이어갔다.

라이프온의 관계자는 "엑소덴은 국민 건강을 생각하는 차별화된 구강제품으로 그 성능과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특히 대한치주과학회지에 공식 논문이 실릴 만큼 치은염, 치주염 등 치주질환에 탁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중국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해당 왕홍 콘테스트는 KBS 생생정보, 뉴스 보도를 통해서도 방송되었다.

한편, '왕홍'은 인터넷을 뜻하는 '왕뤄', 유명인을 지칭하는 '홍런'의 합성어인 '왕뤄홍런'의 줄임말로 웨이보, 웨이신, 텐센트, 유쿠, 런런왕 등 중국 내 sns를 기반으로 수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인터넷 스타를 말한다. 중국의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