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조관', 가성비 좋은 이조정식으로 속초 별미를 즐길 수 있어

입력 2016-12-31 10:00


황태구이, 더덕구이, 한우불고기와 몸에 좋은 자연나물까지 한상차림

이즈음 속초는 겨울철 산행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늘어나곤 한다.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시기이지만 설악산은 물론 속초 온천, 주변 스키장 등 겨울에도 즐길거리가 다양한 까닭에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 속에서도 속초는 관광명소의 위엄을 보이고 있다.

금강상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속초 여행에도 먹거리는 빠질 수 없는 묘미이다. 많은 설악산 등산객들이 속초맛집으로 꼽는 '이조관'은 황태구이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조관'은 최근 이조정식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황태구이, 더덕구이, 한우불고기에 직접 재배한 자연나물과 된장찌개까지 맛볼 수 있음에도 1만 5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관광객들을 사로잡는다.

이 중 이조정식은 한정식집이 따로 부럽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자연나물들을 내놓고 있는 자연밥상으로 유명하다.

'이조관' 황태구이는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과 두툼한 살집을 자랑한다. 진하고 향긋한 더덕향이 일품인 더덕구이와 부드러운 한우불고기도 입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강원도의 산과 바다에서 공수한 신선한 제철 재료들을 사용해 소박하면서 감칠맛 도는 강원도의 맛을 살려내는 속초별미맛집이다. 또한, 자연나물이 제공되는 이조관의 자연밥상은 계절마다 제철 식재료를 이용하여 깔끔하고 건강한 맛을 선보여 인기다.

관계자는 "철 따라 강원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식재료로 손님들을 맞고 있다. 한 그릇도 백년 손님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하고 있으니 꼭 한 번 들러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