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대형트럭 '엑시언트'가 중국 시장에서 2년 연속 '올해의 트럭'에 선정,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현대차는 중국형 대형트럭 '엑시언트'가 최근 중국 자동차 전문지인 중국기차보가 주관한 '2017 중국 올해의 트럭' 시상식에서 트랙터 부문 '중국 올해의 트럭'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상식을 주관한 중국기차보는 중국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매체로, 2007년부터 매년 중국 시판 중인 트럭들을 대상으로 '중국 올해의 트럭'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엑시언트'는 볼보, 이스즈, 이치제팡, 동펑류치, 푸톈 등 유럽, 일본계 합자 업체뿐 아니라 중국 현지 브랜드의 경쟁차종을 모두 제쳤습니다.
중국기차보는 "엑시언트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경쟁모델 대비 월등한 실내 정숙성을 갖춘 최고의 대형트럭"이라며 "연비, 동력성능, 주행 편의성 등 종합 상품성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업체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중국 상용차 시장에서 전문가들로부터 잇따른 호평을 얻게 된 것은 중국시장에서 우수한 상품성과 뛰어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중국 상용차 시장을 공략할 것"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내년에는 중형 트럭인 중국형 '마이티'를 추가로 출시하고, 중국 상용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