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전환 창업 '청순3.9',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가치를 높이다

입력 2016-12-20 15:55


청국장과 순두부의 맛있는 이야기 '청순3.9'가 독자적인 기술력을 앞세워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냄새 나지 않는 청국장을 완성하는 등 건강하고 맛있는 웰빙푸드를 선도하며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고,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청순3.9'는 '가성비'가 뛰어난 브랜드다. '가성비'란 가격 대비 품질을 의미하는데, 주요 식사메뉴 판매 가격이 3,900원이다. 때문에 브랜드명은 이러한 가격 때문에 지어졌다. 중요한 것은 가격이 아닌 품질에 주목을 해야 한다. 단순히 맛에 대한 조리법의 차이가 아닌, 발효기술의 차이로 그 맛과 품질을 차별화시키고 있다.

접근성 높은 대중적인 메뉴에 주력했는데, 5년에 걸쳐 냄새 없는 청국장과 함께 수 많은 종류의 찌개를 개발했다. '건강하면서 누구나 빠져들 수 있는 맛'을 추구하는 것이 목표고, 실제로 은은한 중독성을 가진다. 또한 '냄새 없는 청국장'은 청국장 냄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한국 토종 청국장균을 순수 배양하여 무균 상태의 청정 Clean-Room에서 제조한 생청국장을 덮밥에 올려 함께 먹을 수 있는 덮밥용 생청국장을 완성하며 그 영역을 확실히 넓혀나가고 있다.

집 밖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하루 한끼는 건강하게 먹고자 하는 경우가 많아 이 브랜드는 실속파 소비자들은 물론, 혼밥o혼술족들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은 본사의 전문적인 기술력을 집중해서 봐야 한다. 발효식품전문기업 ㈜효소원에서 무려 20년 이상의 경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토대로 청국장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보여주고 있는데, 청국장 제조하는데 있어 발효균까지 직접 관리하는 회사는 거의 없다. 즉, 독자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소자본 외식창업 '청순3.9'의 관계자는 "품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너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해서 과연 이익이 남을까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본사에서 직접 제조 및 물류배송을 도맡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원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만든 시스템도 강점이다"고 설명하며 가맹 10호점까지 가맹비를 50% 할인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청순3.9' 본사에서는 선착순 3개 매장까지 가맹비 무료, 교육비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창업비용을 줄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외식업종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서둘러 문의를 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