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앱쇼코리아] AI 활용 지능형 사이버 사기 범죄 방어 솔루션 ‘SCM GUARD’

입력 2016-12-16 17:01


2016년에는 연초 청와대 사칭 사기 사건을 비롯하여 최근 미국의 백악관, Yahoo 해킹 등 많은 지능형 사이버 사기 범죄가 발생했다.

지난 5월, FBI는 최근 3년 간 사이버 사기 범죄 때문에 세계적으로 무려 31조 이상의 손실이 일어났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기업 정보보안 관계자 및 전문가들은 기존 정보보안 기술의 한계 및 혁신적인 기술 개발의 필요성을 주장하고 있고, 혁신적인 기술을 지닌 정보보안 기업들과 서비스들이 주목 받고 있다.

(주)기원테크의 'SCM GUARD'도 눈길을 끄는 서비스 중 하나다.

'SCM GUARD'는 (주)기원테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정보보안 특화 인공지능 활용 지능형 사이버 사기 범죄 방어 솔루션이다.

'SCM GUARD'는 해커가 거래처를 사칭하여 계좌번호 변경, 핵심정보 요구 등의 내용을 담아 보내는 이메일을 원천 탐지 및 방어 가능하며

피싱메일, 알려지지 않은 바이러스 등 이메일과 관련된 모든 사기 범죄 방법에 유연하게 대응한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SCM GUARD의 AI가 머신 러닝을 활용하여 기업의 메일들을 학습한 후 기업에 최적화된 해킹 메일 방어 체계를 스스로 구축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사용자의 입장에서 메일을 전달받기 전 실시간으로 가상의 공간에서 메일을 열어보아 사용자에게 피해를 유발하거나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을 변화시키는 무언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알 수 없는 위험으로부터 충분한 대비가 가능하다.

현재 (주)기원테크는 SCM GUARD를 국내 대기업 H사, L사를 비롯하여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호치민, 미국 워싱턴 지사를 통하여 글로벌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기술력을 충분히 검증 받았다.

(주)기원테크 김기남 CSO는 “SCM GUARD에 대한 기하급수적인 수요 증가를 시간이 갈수록 체감하고 있다.이에 따라 2017년 초 일본, 인도네시아, 중동에도 현지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3년 내 전 세계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주)기원테크를 비롯하여 약 150개 사의 다양한 APP, ICT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2016 앱쇼코리아'는 페녹스벤처캐피탈의 '스타트업 월드컵' 한국 예선전, 참가 기업들의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 진출을 돕는 1:1 투자상담회, M&A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