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새 앨범 테마는 ‘구운몽’…본격 카운트다운 돌입

입력 2016-12-16 09:10


‘모두의 디바’ 엄정화가 컴백 일정표를 공개하며 본격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엄정화는 16일 오전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 및 엄정화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7일 공개되는 새 정규 앨범 ‘The Cloud Dream of the Nine(이하 구운몽)’의 컴백 상세 일정을 담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엄정화는 컴백 전까지 총 4장의 콘셉트 이미지와 2편의 프리뷰 비디오 및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15일에 공개되었던 카리스마와 신비로움이 돋보이는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를 통해 여전히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던 만큼, 추후 공개될 콘셉트 이미지와 프리뷰 비디오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총 5번에 걸쳐 공개되는 ‘토크 어바웃 엄정화(Talk about Uhm Jung Hwa)’ 시리즈 역시 눈길을 끈다.

지난 15일 공개된 '정우성이 말하는 엄정화의 컴백' 인터뷰 영상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데 이어, 앞으로 공개될 4편의 ‘Talk about Uhm Jung Hwa’ 시리즈의 주인공은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27일 0시에는 엄정화의 새 정규앨범 ‘The Cloud Dream of the Nine’이 발매되며, 이에 앞서 26일에는 SBS ‘2016 SAF 가요대전’과 ‘카운트다운 라이브: Umaizing’를 통해 신곡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엄정화의 새 정규 앨범 테마는 소설 ‘구운몽(九雲夢)’으로, 9개의 꿈을 각 곡에 새롭게 해석하여 풀어냈다. 그 중 4곡을 먼저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조영철 프로듀서는 지난 15일 SNS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꿈의 문학, 환상의 문학인 이 소설과 엄정화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며 “엄정화가 꾸는 새로운 9곡의 꿈. 기대만발”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Talk about Uhm Jung Hwa’ 시리즈의 두 번째 영상은 이날 오후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