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투자 대안을 제시하는 wow스타에서 중위험 중수익의 10%대 (목표)수익률을 제공하는 P2P금융몰을 론칭,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에 오픈하는 P2P금융몰은 우량 비상장 기업 주식을 선별,이를 담보로 P2P금융을 진행하는 코리아펀딩이 함께 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동화가 힘들었던 장외주식을 담보로 제공하는 P2P상품인 만큼 개인 투자자들의 접근이 힘들었던 비상장 주식을 간접 투자한다는 의미도 있다.
WOW스타 P2P금융몰이 선보인 첫번째 상품은 '코넥스펀딩 1호'로 연 수익률은 16%이고 투자기간은 6개월,목표 금액은 5억원이다.
펀딩 신청자는 지난 9월 코넥스에 상장된 스크린 승마 시뮬레이터 제조 기업 '에스엠로보틱스'.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에스엠로보틱스의 주식은 주당 6,250원에 상장 주식 수는 207만 5,000주,시가 총액은 130억원이다.
2011년 설립한 에스엠로보틱스는 실내 승마기와 승마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결합한 가상 실내승마 시뮬레이터 '탑홀스'를 개발한 기업으로 2016년 9월 기준으로 승마 시뮬레이터 직영점 1개소와 고객매장 27개소를 확보 중이며5년내 영업점을 300개소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코넥스펀딩의 최대 장점은 투자자 보호 장치가 강력하다는 것으로 에스엠로보틱스의 주식 25만주가 담보로 확보되어 있고 투자 금액의 2배에 달하는 부동산 (아파트형 공장)도 담보로 설정됐기 때문이다.
코리아펀딩의 김해동 대표는 "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자본이 충분치 않아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는 코넥스 기업들을 위해 코넥스펀딩 상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코넥스펀딩 1호의 상품 설명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WOW스타(www.wowstar.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