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세텍, 국산 치아 'C-라인 교정장치' 개발 성공

입력 2016-12-13 11:27
치과의료기기 벤처업체인 바이오세텍이 국산 치아 'C-라인 교정 장치'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국내 최고의 세라믹 소재 연구개발 기관인 한국세라믹기술원(KICET)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세라믹 교정 장치입니다.

바이오세텍 관계자는 "그동안 세라믹 교정 장치는 대부분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에서 수입된 제품을 사용해 왔다"며 "이번 제품은 100% 순수 국내 세라믹 기술로 개발한 장치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치아교정은 비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히 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소를 만드는 치료로, 최근 취업과 외모에 대한 관심이 큰 대학생은 물론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하는 중장년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C-라인 교정은 최적의 투광성과 최고의 강도를 구현할 수 있는 나노 세라믹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교정법으로, 특화된 열처리 공정 기술을 적용하여 자연치아 색상에 최적화된 투광성을 보입니다.

바이오세텍 관계자는 "바르게 잘 배열된 치아는 위생관리가 쉽고, 치아 표면의 비정상적인 마모를 방지할 수 있다"며 "내구성과 심미성을 높인 C-라인 교정 장치가 아름답고 가치 있는 삶을 살고자 하는 많은 세대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