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및 두피 진단 시스템, 미용기기 및 의료기기 제조 전문 기업인 봄텍전자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종대)가 최근에 출시한 휴대용 피부.두피 진단기 “에이원 탭(A-ONE-TAB)”이 일명 ‘셀프뷰티족(전문샵이 아닌 셀프로 외모를 가꾸는 소비자)’사이에서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에이원 탭’은 스마트 폰 크기로 한 손에 들어가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피부와 두피 모두 진달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피부모드 기능으로는 모공, 유분, 주름, 색소침착, 수분, 탄력 등 6개 영역에 걸쳐 진단을 할 수 있고, 두피모드 기능에서는 두피 타입, 탈모 정도, 모발 밀도, 유분, 모공상태, 손상도 및 모발 굵기 등 7개 영역을 진단한다. 또한, 기기에 장착된 와이파이로 고객 정보를 데스크 탑에 동기화할 수 있으며 스마트 폰에서도 진단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글로벌 한류열풍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는 지금, 봄텍전자는 화장품 판매처의 차별화를 위한 대안으로 ‘에이원 탭’을 시장에 활발하게 제안하고 있다. ‘에이원 탭’을 이용하여 고객의 문제점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고, 더욱이 극복할 수 있는 적합한 화장품까지 추천해줌으로써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것은 물론 고객의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매출 상승을 유도하는 전략이다.
봄텍전자는 2000년 설립 이래 제품의 기술력과 철저한 A/S를 앞세워 국내보다 해외시장에서 강소기업으로 인정받아 왔다. 오랫동안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개발과 디자인에 투자하여 왔고, 기업부설 기술연구소와 디자인 연구전담부서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약 65개국 이상의 병원 및 피부전문유통 회사들과 파트너쉽을 형성하여 프리미엄 브랜드로 뷰티시장에서 알려져 있다.
한국경제TV 민선정 msj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