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 미디어와 킨텍스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블록체인전문기업 엘씨컴퍼니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 & 엑스포'가 8일부터 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사이드 핀테크는 블록체인, 핀테크 분야 아시아 최대의 글로벌 이벤트로서 모바일, 유통, 마케팅 서비스, 데이터, 기술이 한데 어우러진 전자 상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그리고 금융 서비스 혁신을 다룬다.
2016 인사이드 핀테크는 국제 컨퍼런스를 비롯해 전문전시회(Trade Show), 스타트업 피칭(Startup Pitch), 블록체인 패널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울러 세계 25개국에서 2천 명 이상의 참관객, 600개 이상의 방문기업, 200명 이상의 경영진 방문이 예상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하나금융지주 한준성 전무가 '한국 금융시장과 핀테크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는데 이어, 세계 최신 핀테크기 술 및 트렌드, 해외 진출 및 투자유치 전략 등을 소개하는 '전문세션', 주요 핀테크 이슈에 대한세계정상급 연사간자유토론 및 Q&A로 이어지는 '패널토론'등으로 컨퍼런스가 구성되었다.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핀테크 기술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새로운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 많은 금융업계 종사자와 IT 종사자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