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진 중앙시장, '온라인 테마 밥상 레시피' 웹툰 2,3화 공개

입력 2016-12-09 15:33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건강 요리 레시피 및 영양성분 공유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정서진 중앙시장'이 재래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온라인 테마 밥상 레시피'를 웹툰 형식으로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월 처음 선보인 온라인 테마 밥상 레시피 웹툰 1화 '황태해장국 이야기'가 기대 이상으로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킴에 따라 2,3화를 잇달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테마 밥상 레시피 2화 '소고기 미역국' 편에서는 동네에 소문이 자자한 다둥이 집안에 숨겨진 순산 비결을 소개하며, 산모를 위한 최고의 영양식이자 여성 미용식으로도 좋은 소고기 미역국의 요리법과 효능을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테마 밥상 레시피 3화 '낙지부추볶음' 편에서는 회사 일과 육아에 지친 다둥이네 가장이 원기회복 비법을 알게 된 후, 정서진 중앙시장을 방문해 직접 건강한 식재료로 요리를 해 먹으며 활력남으로 거듭난다는 스토리와 함께 남편 원기회복을 위한 최고의 비법인 낙지부추볶음의 친절한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정서진 중앙시장의 테마 밥상 레시피는 우리 몸에 좋은 요리에 관한 레시피와 영양정보를 재미있는 웹툰 형식으로 표현해 젊은이들의 재래시장 방문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해영 정서진 중앙시장 상인회장은 "보다 많은 분들이 테마 밥상 레시피 웹툰를 즐기는 한편, 정서진 중앙시장의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해 가족들과 함께 건강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기도 하면서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며 "또한 웹툰이 젊은이들이 재래시장에 대해 친숙함을 느끼며, 한 번쯤 방문해 보고 싶은 곳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 테마 밥상 레시피' 웹툰은 2014년 처음 선정된 이래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인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정서진 중앙시장은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웹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ICT융합형 마케팅을 통해 젊은층의 시장 방문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테마 밥상 레시피 웹툰은 정시진 중앙시장 블로그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