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 발생하는 안전사고 중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것 중 하나가 미끄럼 사고이다. 이는 빙하길 경사진 곳, 계단 등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장소에 따라 생명에 위험까지 노출되어 있어 보다 전문적인 안전관리가 필요하다.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논슬립 시공’이다. 이는 계단이나 경사진 공간에 논슬립 시공을 통하여 마찰 저항을 낮추어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기능이다.
더존논슬립(대표 신승구)은 미끄럼방지, 계단 논슬립 제품을 생산, 유통 판매, 시공하는 기업으로 장소에 적합한 제품 설계부터 제작 및 출고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문 업체이다.
이 회사는 지난 15년간 미끄럼 방지와 관련한 끊임없는 제품 개발 끝에 산업용 논슬립, 미끄럼방지 테이프, 시스템매트, 세라믹논슬립, 논슬립페인트, 액상형 방지제, 계단 논슬립 제품 등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미국, 말레이시아 카타르 등 해외로도 수출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대표상품인 산업용 논슬립의 경우 극한 온도나 윤활유에 안정적인 제품으로 외부 주차장이나 야외 경사진 곳 등에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기본베이스 제질로 알미늄 합금이 첨가되어 있어 미끄럼 방지 기능을 보다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이어 계단 등에 적합한 제품인 스텐레스 세라믹 논슬립 제품도 우수한 내마모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세라믹입자, 폴리에스테르원단과 스텐레스로 제작돼 계단 모서리를 깔끔하고 정교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 연출 및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마모에 대해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한 결과 접착성, 내마모성, 미끄럼 저항성에서 품질 인증서를 획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가정에서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액상형 더존논슬립Q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1회 사용만으로도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타일바닥, 욕실, 계단 등 장소에 따라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마루용 논슬립은 자스민향을 첨가해 각종 땀냄새, 먼지냄새 등을 제거할 수 있는 효과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승구 대표는 “겨울철 미끄럼 안전사고는 누구에게나 쉽게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면서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반영하여 보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