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5블록 단지 내 상가, 오는 8일 분양 개시

입력 2016-12-06 15:24


정부의 '1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전반적인 분양 시장이 주춤하는 사이에 반대로 분양권 거래 금지 대상이 아닌 비(非) 규제 대상인 상가 분양 시장에서는 이른바 '풍선효과'가 관측되고 있다. 특히 아파트 입주민이라는 꾸준한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분양에 투자자들의 시선이 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은 평택의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알려진 자이더익스프레스 단지 내 상가의 마지막 분양 수량인 5블록 분양을 오는 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2일 앞서 분양한 4블록 단지 내 상가 전호실 유찰 없이 100% 낙찰이라는 성적을 거둔 바 있어 이번 5블록 분양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5블록은 자이 타운의 중심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인접 수촌지구와 가장 가까워 5,632세대 입주민 고정 수요와 인근 배후수요 흡수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자이더익스프레스가 들어서는 동삭2지구는 6,000여 세대, 수촌지구는 2,700여 세대로 계획되고 있다.

이번 5블록 단지 내 상가는 연면적 1,494.1218㎡의 규모에 상가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계약면적인 29.3974 ~48.4241㎡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모든 상가를 1층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유동인구의 유입을 활성화해 평택 신도시 개발로 인한 상권 형성을 대비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기존 상가분양에서는 보기 드문 91% 이상의 높은 상가 전용률로 동일한 분양가와 계약면적 대비 실사용 면적을 크게 높였으며 천장형 냉난반기도 무상 설치를 지원해 상가 투자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였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번 분양은 자이더익스프레스 단지 내 상가의 마지막 분양 수량으로 지난 4블록 상가 분양을 놓친 투자자들의 수요까지 더해질 전망이다. 더욱이 내정가 공개 경쟁 입찰방식이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 5블록 단지 내 상가 분양일정은 오는 8일 오픈과 동시에 입찰을 시작해 9일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상가 홍보관은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견본주택(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번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입찰 및 낙찰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분양 사무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보조배터리, USB 미니가습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