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앱쇼코리아] 내 손안에 내 맘대로 여행 가이드 '콕콕'

입력 2016-12-04 16:04


'콕콕(kockoc)'은 최근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보다 직접 여행 코스를 짜는 DIY(Do It Yourself)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여행 SNS다.

'콕콕(kockoc)'의 핵심 기능은 현재 네 가지다.

첫째로 코스짜기 기능이다. 사용자중심의 여행 코스를 구축할 수 있으며 여행 시 일정에 맞춰 이동할 수 있도록 알람 기능을 제공한다.

둘째로 여행 평가기능이다. 여행 코스 또는 후기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의 소통이 가능하다.

셋째로 코스 공유기능이다. 나만의 코스를 다른 이용자가 복사하여 참고하거나 자신만의 코스로 재가공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여행 앨범을 제공한다. 코스에 자신만의 여행 후기를 남기며 사진을 함께 업로드 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에게 앨범 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추후 업그레이드 예정인 기능으로는 '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이 있다. 여행 시 이동 경로를 기반으로 푸시알람을 통해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나아가 쇼핑 기능으로 여행 정보에 맞춰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숙박업소나 식당 예약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추가 기능을 모두 업데이트 한 후에 활성화가 되면 모바일 간편결제 기능까지 도입하여 최근 트렌드인 O2O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픽셀아이를 비롯하여 약 150개 사의 다양한 APP, ICT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2016 앱쇼코리아'는 페녹스벤처캐피탈의 '스타트업 월드컵' 한국 예선전, 참가 기업들의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 진출을 돕는 1:1 투자상담회, M&A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