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대원칸타빌' 내일 1순위 청약접수 진행 "이천시 최고청약률 기대"

입력 2016-11-30 16:27


지난 25일 '이천 증포3지구 대원칸타빌'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대원이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모델하우스에는 주말을 포함한 3일 동안 2만여 명의 인파가 몰린 가운데 주중에도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다는 후문이다.

청약 일정은 오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내일 1순위 청약접수, 모레 2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계약 혜택으로 잔금대출 규제 미적용, 중도금 무이자, 1차 계약금 천만원 정액제 등이 제공되어 내집마련을 기대하는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원 관계자는 "오픈 후 기대 이상의 방문객이 내방한 가운데 개별 상담 만족도도 높은 만큼 내일 1순위 청약접수에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며 "수요자들이 폭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장은 접수 인원을 충분히 배치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천 대원칸타빌이 들어서는 증포3지구는 KCC스위첸, 한양수자인 등이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가운데 현재 입주 진행 및 공사 중으로 일정 수준의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6개동, 346세대 규모로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 구조로 구성되며 증포3지구 내 유일하게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단일타입 346세대로 구성된다. 또한 실내에는 평면특화 장점을 살린 알파룸 설계를 통해 프라이빗 공간을 계획했으며 타입에 따라 현관창고 등 다양한 특화공간이 제공된다.

특화시설로는 워터파크(아쿠아놀이터)를 이천시 최초로 설치하며 단지 안에는 축구장 크기의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또한 전차량이 100% 지하주차장으로 배치되며, 일반 주차공간보다 20cm가량 넓은 광폭주차장(약 2.5m)의 비율이 87% 이상 구성되어 편리하고 쾌적한 주차공간을 확보하였다.

약 7,200㎡ 면적의 문화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되며 주변으로 총 5곳의 공원과 공원내 도서관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에너지특화인 태양광 가로등, 지하주차장LED, 세대내LED 등을 설치하여 에너지 절약효과를 높였다.

한편 모델하우스 방문객 대상 만족도 조사결과 평면구조 및 마감재와 수납공간 모두 만족한다는 비율이 90% 이상으로 나타났으며 평면 특화 만족도 순위는 알파룸, 다용도실 난방, 세대내 LED, 9cm가량 높은 천장고(2.39m)와 거실 우물 천정고(2.54m), 엘리베이터 콜버튼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최근 분양된 인근 아파트 대비 저렴한 분양가와 다양한 계약혜택 등이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규아파트 잔금대출과 상호금융권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분할상환을 담은 11.24대책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아파트 분양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연 내에 청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천 증포3지구 대원칸타빌의 모델하우스는 이천시 안흥동 320-1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