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앱쇼코리아] 디지털 세상을 구현하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입력 2016-11-28 14:20


글로벌 콘텐츠 딜리버리 네트워크(CDN) 업체인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가 2016 앱쇼코리아에 참가한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2001년 설립되어 전 세계 470명의 직원을 둔 글로벌 대표 CDN업체다.

BBC,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야후, 도요타, 아우디 등 세계 굴지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게임, 자동차 분야의 1600개 이상 기업들이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솔루션을 이용해 웹, 애플리케이션, 비디오, 음악, 게임, 소셜 미디어,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를 빠른 속도로 끊김 없이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경쟁사 대비 대용량 동영상 비디오 전송, 모바일 디바이스별 최적화된 동영상 콘텐츠 전달 등에 강점이 있으며 고성능 CDN 플랫폼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모바일 기기별 최적화된 콘텐츠 전송 및 관리, 온라인 비디오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웹 콘텐츠 관리, 웹 가속화 등 다양한 SaaS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라임라이트 액셀러레이트(Limelight Accelerate)'는 회사 매출 비중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주력 제품으로 브라우저 기반 가속 기술과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 플랫폼을 결합하여 방문자가 온라인 및 모바일 사이트의 콘텐츠 접속 시 실행 속도(Time to Action)를 최대화한다.

또한,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2-5배까지 강화함으로써 웹사이트 방문 시간 증가, 페이지뷰 향상 등을 지원한다.

모빌리티 솔루션인 '라임라이트 리치(Limelight Reach)'는 모바일 딜리버리 인텔리전스를 기존 워크플로우와 통합하여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표시하는 방식을 정의하고 이미 가동 중인 호스팅, 게시, 보고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라임라이트 유니버설 URL(Limelight Universal URL)'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작동하는 단일 URL을 제공하여 콘텐츠 프로모션을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매년 180%의 높은 수익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라임라이트 비디오 플랫폼(Limelight Video Platform)'은 손쉽게 웹 상에서 동영상 비디오를 관리, 게시, 통합, 측정 및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단순한 동영상 비디오 전송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정교한 메타데이터 관리, 기존 CMS와의 완벽한 통합, 실시간 분석, 동영상 내 검색(in-video search), 무료 동영상, 동영상 구독 및 동영상 광고 지원 등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비디오 및 오디오 콘텐츠에 타겟팅된 광고를 제공하는 '라임라이트 애드(Limelight Ads)', 클라우드 기반 콘텐츠를 관리하는 업계 유일한 솔루션인 '라임라이트 콘텐츠 매니지먼트(Limelight Contens Management)', 콘텐츠를 클라우드로 업로딩 시 어느 위치에 저장되는지 사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신속 클라우드 스토리지(Agile Cloud Storage)' 등이 서비스 될 예정이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는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서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많은 기업은 이러한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콘텐츠 관리 및 딜리버리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한국 시장에서 웹사이트 가속, 동영상 콘텐츠 전달 및 모바일 디바이스로의 콘텐츠 전송을 SaaS 기반 솔루션으로 제공해 기업이 온라인상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는 2009년 한국에 POP을 구축하여 마이크로소프트 등에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2010년 신세계아이앤씨(I&C)와 제휴를 맺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는 지속적인 신규 리셀러 영입, 매년 2배 이상씩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기존과 같이 CDN 서비스 시장의 우위를 계속 점하면서 모바일 기기별 최적화된 콘텐츠 전송 및 관리, 클라우드 스토리지, 온라인 비디오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웹 콘텐츠 관리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콘텐츠 딜리버리를 위한 복잡한 워크플로우의 최적화 및 자동화와 콘텐츠 소비, 관리, 광고 등을 통해 파트너사들이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는 이번 2016 앱쇼코리아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도 유수 고객과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를 비롯하여 약 150개 사의 다양한 APP, ICT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2016 앱쇼코리아'는 페녹스벤처캐피탈의 '스타트업 월드컵' 한국 예선전, 참가 기업들의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 진출을 돕는 1:1 투자상담회, M&A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