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보기 드문 '강자'가 나타났다. 낮에는 커피전문점, 밤에는 수제에일생맥주를 맛볼 수 있는 쉐이크포테이토 커피펍스로 국내에서는 이런 형태의 전문 프랜차이즈가 없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커피는 예가체프 고급원두로 브랜딩해 커피의 그윽한 맛은 살리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구성했다. 이미 잠실 롯데몰점 외 60여개 매장이 성업중이다.
또 다섯 가지 이상의 수제에일맥주는 섬세한 향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고대 맥주가 처음 만들어졌던 시절부터 전통적인 양조방식으로 생산돼 국제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플래티넘 생맥주다.
이러한 에일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로 칠리 시즈닝을 버무린 바삭한 감자튀김(쉐이크 와인더)와 조화를 이루며 주방전자동화로 인해 스페셜메뉴인 피자, 파스타와 샐러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쉐이크포테이토와 커피펍스의 경쟁력은 무엇보다 원재료와 만드는 방식의 우수성이다. 한정된 공간에서도 특허받은 양념 감자튀김 방식과 닥트가 필요없는 전자동 튀김기로 감자를 튀겨내고 있다. 이러한 쉐이크 제조방식 특허 및 상표 등록을 완료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또한 눈길을 끈다. 원목재와 고벽돌을 사용해 편안한 분위기를 더하고 노출콘크리트와 벽화를 인테리어에 활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낮에는 스몰비어 그리고 커피 전문점으로 밤에는 맥주를 위주로 판매하는 커피펍스 형태, 3평 이내 운영이 가능한 테이크아웃형 모두 가능하다.
관계자는 "낮에는 커피, 디저트 메뉴로 운영하고 밤에는 시원한 맥주 판매가 가능하다. 또 감자튀김 제조과정 자동화와 감자 양념과정인 '쉐이킹'을 모두 볼 수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골라 먹을 수 있어 회전율이 높다"고 설명하고 있다.
한편 커피펍스는 중국 심양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면서 중국시장에도 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