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체류 외국인이 200만명에 육박하였으며,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다문화 가정과 더불어 식을 줄 모르는 한류 열풍으로 향후 5년 안에 외국인 300만 시대가 될껏으로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한국에 대한 관심과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의 열정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국내 및 해외에서 한국어교,강사로 활동할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12월 온라인 한국어교원3급양성과정 수강생(재직자의 경우 국비로 지원100%지원 받이 비용 부담없이 무료 수강(재직자내일배움카드))을 모집 한다고 밝혔다.
한국어교사로 활동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인 한국어교원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자격증이 한국어교원자격증이다. 한국어교원3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이수해야만 시험에 응시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 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한국어교,강사가 부족한 지금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해 한국어교육을 전문적으로 지도할 한국어교,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어강사는 연령에 제한이 없고 국내,외 취업이 가능할뿐 아니라 노후대비로 각광 받고 있는 유망 자격증이라고 밝혔다.
재직자100% 무료 온라인 국비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재직자들을 위해 카드신청부터 발급까지의 과정 안내하고 있으며, 한국어교원3급자격증양성과정에 관련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담당자가 배정되어 특히 컴퓨터에 능숙하지 못한 연령도 원활한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도록 최대의 지원과 관리를 할 수 있는 일대일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쉽게도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이 어려운 수강생들을 위해 교육원 자체 장학제도 및 12월 이벤트를 통해서 비용부담을 덜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무료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