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 확장이전 입점설명회’개최

입력 2016-11-04 09:51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코레일(사장 홍순만), 코레일유통(사장 유제복)과 함께 지난 3일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 확장이전 입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공상 중소기업 100여개 업체와 유관기관 관련자 150여명이 참석하여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 입점에 대한 농공상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작년 12월 17일에 용산역에 자리잡은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 ‘농식품 찬들마루’는 농공상기업의 안정적인 유통채널로 중소식품기업의 경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농공상 지정기업에 대한 대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5월 가정의 달, 여름 방학, 명절 기간 등 열차 이용객이 급증하는 특별 수송기간 동안 특별 판촉 행사 전개를 통해 농공상 지원사업 및 농공상기업 우수제품 홍보에도 힘써 오고 있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정부 3.0 실천 및 상생협력 기반 마련의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이번 입점설명회는 용산역 상업시설 재배치에 따른 ‘농식품 찬들마루’1호점 확장이전과 더불어 2호점 신규 개장, 입점 업체 모집 및 매장활성화를 위한 관리 운영방안 안내 등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제2의 도약을 위해 마련되었다.

농공상중소기업 전용판매관 지원사업의 효율화 및 내실화를 위해, 행사 참가업체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한 실수요자에게 좀 더 실효성 있는 지원사업 추진 및 매장운영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