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찾아온 금호지구의 신규 아파트, 명문 학군과 쾌적한 환경 갖춰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았던 광주 금호지구에, 오랜만의 신규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금호지구 대광로제비앙'이 금일 11월 4일 주택홍보관이 개관했다. 그간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금호지구에서, 기존 광주의 지역조합아파트와는 달리 안정성을 극대화한 곳으로 알려지며, 이번 소식은 큰 환영을 받고 있다.
금호동 성당과 병천사 사이에 위치한 '금호지구 대광로제비앙'은 전용 면적 66㎡, 84㎡ 총 352세대를 공급한다. 도보권에 상무초등학교, 만호초등학교, 금호초등학교, 금호중학교 등의 명문 학군과 학원가로 충실한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 옆에 약 4.5km의 백석산 산책로와 마륵공원 등 쾌적한 환경을 갖췄고 단지 옆 하나로마트 등 편리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인근 상무대로와 지하철 등으로 광주 시내와 외곽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특급의 교통망을 갖췄다.
특히, 이미 검증된 시공사, 위탁사, 신탁사 등과 품격 있는 제품력으로 명품 지역조합아파트의 위상을 자랑한다. 수도권을 비롯 전국 곳곳에서 성공적인 분양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대광건영이 책임 시공하고,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금창 산업 개발이 위탁사로 참여했으며, 코리아신탁(주)가 자금 관리를 담당한다.
관계자는 "광주 분양 시장에서는 금리가 줄어든 만큼 전세가 상승도 더욱 가파라질 것으로 보여 차라리 대출을 받아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신혼부부 및 주택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신규 중소형 아파트의 경쟁률도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있고, 넉넉한 주차 공간과 단지 내 휘트니스 센터, 남향 위주 배치, 주변 자연과 어우러진 친환경 단지 구성 등 앞선 단지 설계까지 갖춰 실속과 품격을 동시에 갖췄다. 4베이 평면, 팬트리(Pantry) 수납 공간 등 채광과 통풍 및 공간감이 뛰어난 평면 설계로 주목 받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택홍보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 102(광천동 60-22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