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전문점 '월남국수', 4,000원부터 5,500원까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인기몰이
'믿기 힘든 가격은 항상 품질을 의심 받는다', '균일화된 맛은 만족도가 높지 않다' 이러한 편견을 깨는 브랜드가 등장했다. 월남쌀국수, 고기완자쌀국수, 얼큰해물쌀국수, 월남볶음밥, 해물볶음밥, 소고기볶음밥, 해물볶음면, 소고기볶음면, 분보싸오 등의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인기몰이 하고 있는 베트남 쌀국수전문점 '월남국수'다.
판매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과 품질은 뛰어나다.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고, 브랜드 특유의 레시피로 맛을 더했다. 중앙대점의 경우 점심 및 저녁시간에 기다리는 고객이 많고, 일 매출 최고 290 만원대가 나올 정도라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창업시장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직영점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누구나 쉽게 창업하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수익성이 알려지면서 창업에 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은 수익적인 구조를 갖춘 인테리어다. 혼밥혼술족, 1인 가구 증가 등의 시대적 트렌드에 맞춰 혼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바테이블과 여러 명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단체석까지 갖추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보면 '작은 매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창업비용도 매력적이다. 12 평형대로 소자본 맞춤형 창업이 가능해 창업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 노하우를 집약해서 시스템을 구축했다. 창업비용의 거품을 제거하고, 조리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해서 운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가맹점이 오픈하게 되면 몇 일간은 본사 전담인력이 실전교육을 한다.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점검해주고 개선해준다.
'월남국수' 관계자는 "개설하는 모든 매장을 성공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다"고 말하면서, "가맹점 늘리기에만 급급한 곳도 있고, 인력부족 문제 및 시간, 거리상의 이유로 가맹점 관리를 소홀히 하는 곳도 있다. '월남국수'는 번거롭더라도 가맹 점주님의 가슴속 이야기를 자세하게 듣고, 최대한 의견을 반영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가맹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월남국수'는 12평 매장 기준 4천만원 대에 매장 개설이 가능하며, 빅데이터를 통해 만든 상권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입지점포를 선정해 준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