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지는 겨울‥낮에는 '커피' 밤에는 '술집' 유망창업아이템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

입력 2016-11-02 13:19


때이른 영하의 날씨로 겨울이 예년보다 빠르게 가까워지고 체감경기가 전체적으로 가라앉은 가운데 창업시장 역시 울상을 짓고 있다. 특히 술집은 팍팍한 삶 속에서도 술 한잔으로 위로 받는 공간이었지만, 가격대가 높은 요리안주에 술 한잔 마시는 것도 부담스러워 이제는 술집을 찾는 일도 줄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이 서민들의 지갑이 점점 얇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낮에는 고급커피숍, 저녁에는 술집으로 운영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창업의 '대어'가 나타났다.

커피전문점과 펍 형태의 맥주전문점이 가능한 프랜차이즈인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는 낮에는 커피전문점, 밤에는 수제에일생맥주를 판매할 수 프랜차이즈 형태다.

스몰비어가 맥주 단일 품목만 판매할 수 있어 겨울 메뉴나 소주 안주 등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는 것에 비해 낮과 밤을 나눠 커피와 맥주를 판매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는 평가다.

카페창업, 술집창업을 고려하는 창업자에게 있어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창업아이템인 셈이다.

낮에는 브런치 커피전문점으로 40여종의 커피와 음료는 물론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저녁에는 수제 에일생맥주와 라거크림생맥주 전문점으로 30여 가지 다양한 안주를 판매함으로써 낮과 밤의 특성에 맞는 집중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자체 특허상품인 쉐이크포테이토는 감자를 미국에서 직수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지점과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덕트가 필요 없는 자체 특허튀김기(원프라이)를 활용해 인건비를 절감하고 있다.

커피는 예가체프 고급원두로 브랜딩해 커피의 그윽한 맛은 살리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구성했다.

관계자는 "낮에는 커피 전문점으로 밤에는 맥주를 위주로 판매하는 커피펍스 형태나, 3평 이내 운영이 가능한 테이크아웃형 모두 가능하다"고 전하였으며 "가맹점 창업에 관한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는데, 본사에서는 매장 개설 시 최대한 혜택을 많이 제공하고, 지원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