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브릿지협동조합,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전문기업 No.1 브랜드 선정

입력 2016-10-31 15:40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2016 제 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에서 전문기업 No.1 브랜드로 선정됐다.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며, 다양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2년에 제정됐다.

수상 기업(자)는 소비자조사, 전문가조사를 거쳐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하여 결정된다.

필요 시 후보 기업(자)의 현지 방문 및 질의서를 통하여 심사에 필요한 부분을 확인한다.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은 국내 최초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행복, 사람, 협동, 상생을 핵심 가치로 두고 사람 중심 기업을 만든다.

화평동, 국수나무, 도쿄스테이크, 하늘나무PC방 등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전국 49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사 제조/유통(공주공장) 인프라를 두어 자체 제품 개발 및 생산을 하고, 세계 최대 노동자협동조합인 스페인 몬드라곤 협동조합과 함께 HBM협동조합경영연구소를 설립하여 국내 협동조합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은 이번 시상에서 전사부문에 해당, 전사적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하여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으로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전문기업 No.1 브랜드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