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이, 모바일 광고 마케팅 사업 본격 추진

입력 2016-10-28 14:37
아이이는 최근 인수한 모바일 광고플랫폼 기업 스마트포스팅을 통해 모바일 광고마케팅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습니다.

아이이 측은 "모바일 광고마케팅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향후 미국과 홍콩, 중국,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스마트포스팅은 지난 2012년 설립된 모바일 광고 마케팅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influencer·영향력 있는 개인)를 활용한 비보상형 CPA(Cost Per Action) 앱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서비스를 출시해 올해 상반기 매출 40억원을 달성한 데 이어 지난 1월까지 총 10만여명의 누적 마케터 회원을 확보하는 등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지난 9월에는 미국 현지법인 설립을 완료해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중국과 홍콩, 대만에서도 해당 사업 추진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우인근 아이이 대표는 "모바일 광고 마케팅 시장 진출을 계기로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라며 "이외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으며 조만간 모바일 광고 마케팅과 연계된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