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기 메신저 앱과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 수렴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최근 오픈했습니다.
'K 플라자'는 국민 4천만 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국내 양대 포털사이트 중 하나인 다음(Daum)을 활용해 구축됐고 카톡 라이브, 카톡 서베이, 카톡 VOD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카톡 라이브'는 지금까지 언론이나 소수에게만 공개되던 신차 발표회나 시승회 등 주요 행사를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카톡 서베이'는 기아차가 매주 고객들의 고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자동차 문화나 고객이 선호하는 자동차 사양 등에대한 내용을 다루고, '카톡 VOD'는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자동차나 기아차와 관련해 평소 가졌던 궁금증들을 선정하고, 이를 전문가 대담이나 각종 실험 영상을 통해 해소해 주는 코너입니다.
기아차는 "업계 최초로 마련된 'K 플라자'를 통해 수렴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신차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